Casual Steps

"One step back after one forward is not a disaster. It's a cha-cha."

070-4901-3015

캐주얼스텝스(주)는 글로벌 온라인 쇼핑 경험을 환상적으로 만들 스타트업입니다.

대표이사: 김진하 | 사업자등록번호: 264-81-12884

실패하는 방법

모두 성공하고자 스타트업에 몸을 담고 있다. 스타트업의 대부분이 실패하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때문에 우리는 성공을 위해 노력하지만, 실패를 멋있게 하는 법을 익혀야한다.

90%가 실패하는 이유

http://www.quora.com/Why-do-startups-fail

요약하자면 스타트업들이 실패하는 주요 이유들은 시장 수요 부족, 자금 관리 실패, 서비스 변경에 대한 유연성, 팀 멤버 등 너무 다양하다. 이 모든 리스크를 관리하는 스타트업분들은 대단할 뿐입니다.

실패의 기준

실패는 빠르게 그리고 자주 하라는 조언들을 하지만 도대체 무엇이 실패인가? 분명한 것은 돈과 사기가 떨어진 만신창이가 되어서 회복 불능이 되면 안된다. 그리고 상품/서비스의 성공 또한 사실 명확하다. "이 정도면 성공인가?"하고 자문을 하고 있으면 아직 성공이 아니다 ㅎ. 우리가 원하는 "실패"는 그 사이 어디엔가 있다.

더 정확히 이야기하자면 {실패의 기준 = 성공의 기준} 이다. 조금 다르게 이야기하면, 성공과 실패 사이에 거리 = 자기 위안의 버퍼이고, 이 버퍼가 클수록 회복 불능 상태에 보다 가까운 위치에서 백기를 들게 된다. 자기 합리화는 주적. 실패를 자주하고 싶다면 기대치를 높히자.

노골적인 이야기

미국에서는 인종차별만큼 불편한 이야기가 없다. 이 이야기를 가장 잘하는 사람들은 코메디언들. 코메디는 노골적으로 찝어줄수록 웃긴데, 여기에 중요한 포인트가 있다. 사람들의 멍청하고 말도 안되는 행동에 대해 노골적으로 까는 것이지, 그 사람들 자체를 까지 않는다는 것이다. 실패에 대해서만큼은 노골적으로, 그리고 3자적으로 이야기하자. 그러면 실패가 코메디 소재가 될 수도 있다. 

웃고 끝내기 없기

다 웃었으면 일을 하자. 

 

Casual Steps Inc. All rights Reserved. 2013     | 사업자번호 264-81-12884 | 대표 김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