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ual Steps

"One step back after one forward is not a disaster. It's a cha-cha."

070-4901-3015

캐주얼스텝스(주)는 글로벌 온라인 쇼핑 경험을 환상적으로 만들 스타트업입니다.

대표이사: 김진하 | 사업자등록번호: 264-81-12884

2013년 12월부터 2014년 6월까지 - 7개월 간의 캐주얼스텝스 인턴 후기

1/ 해외 온라인 커머스 지식 섭렵

맨 처음 대표님이 저에게 하셨던 질문은 "해외 직구는 해봤나요?" 였어요. 그리고.... 사실대로 말하자면 대답은 "아니요. 전혀요ㅜㅜ" 였습니다. 국내 온라인, 심지어는 오프라인 쇼핑도 잘 하지 않던 소비자였거든요. 

하지만 이제는 나름 해외 쇼핑에 있어서는 전문가가 된 것 같아요!
온라인 쇼핑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있는지도 몰랐던 통관에 관련된 빠삭한 이론들, 들어본 적도 없던 병행수입, 구매대행 등등의 여러 용어들 - 온라인 커머스에 관련된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었고 또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그 결과로 얻은 전리품.....? 최근 한 달 동안 직구로 질러버린 두 가지.

 (좌) 한국에서는 12만원에 팔고있는 Fitflop을 7만원에 해외 구매. (우) 엄마 생신선물을 위해 처음으로 코치백 해외 구매

(좌) 한국에서는 12만원에 팔고있는 Fitflop을 7만원에 해외 구매.
(우) 엄마 생신선물을 위해 처음으로 코치백 해외 구매


2/ 웹, 모바일 등의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이론이 착착

최근 주변을 둘러보면 정말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들이 발전하고 있고, 또 그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는 것을 느껴요. 가까이는 카카오톡, 페이스북부터 시작해서 핀터레스트, 배달의 민족 등등 흥미로운 컨텐츠들도 많이 있구요. 

사실 그 전에는 막연하게 다들 사용하는 서비스들을 한 번 써보고 아 이런 것도 있구나하고 마는 정도의 소비자였어요. 그러다가 인턴을 하면서 이런 웹, 모바일 서비스를 준비하고 만들어나가는 과정에 직접 참여하기도 하고 옆에서 보기도 했었죠.
얕게는 생각보다 훨씬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고, 깊게는 온라인 서비스를 만드는 데에 실제로 회사에서 고민하는 여러 가지 것들에 대해서도 경험해볼 수 있었구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분야에 관심이 생겼다는 것도 큰 소득이었습니다.

 

3/ 개인적인 발전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었지만, 다양한 스킬들을 배웠던 것 같습니다. 

저에게 엑셀은 그냥 표 만들기 편한 프로그램일 뿐이었는데 이제는 필터 기능과 피봇 테이블의 달인이 되었어요.
내가 맡은 일의 업무 능률을 최대화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해보면서 기획서 작성하는 법, 논리적으로 의견 전달하는 법도 배웠고, 회사 내의 여러 명의 팀원 분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법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이메일 잘 쓰는 법, 다양한 협업 툴을 사용하는 법 등등 소소하지만 중요한 경험이었어요.

 

4/ 아쉽기도 하면서 중요성을 새삼 느낀 영어 능력

사실 캐주얼스텝스의 팀원들은 매우 글로벌합니다;) 

한국 사무실에는 미국인, 영국에는 영국인 개발자가 있구요. 다른 한국인 팀원들도 모두 영어 능력자....
(물론 주언어는 한국어입니다^^)
좀 더 적극적으로 영어를 사용하지 못한 게 많이 아쉽다는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일을 하면서 영어를 사용해보는 것, 영어로 업무를 진행하는 것 자체로 의미가 컸습니다.

아쉬운 마음을 안고 곧 해외여행과 어학연수를 통해 꼭 기필코 영어를 마스터하겠다는 목표를!!

 의자 대신 짐볼 위에서 일하는 제임스. 한국말도 잘해요!

의자 대신 짐볼 위에서 일하는 제임스. 한국말도 잘해요!



Casual Steps Inc. All rights Reserved. 2013     | 사업자번호 264-81-12884 | 대표 김진하